'파묘' 무당 김고은, 필모 사상 가장 파격 변신

입력2024년 01월 22일(월) 19:11 최종수정2024년 01월 22일(월) 19:13
파묘 김고은 / 사진=쇼박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배우 김고은이 '파묘'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무당 화림으로 분해 스크린을 압도할 예정이다.

22일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제작 쇼박스) 측은 다양한 캐릭터를 넘나들며 한계 없는 매력을 보여준 김고은이 원혼을 달래는 무당 화림으로 분해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화려한 변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김고은은 앞서 드라마 '작은 아씨들' '유미의 세포들' '도깨비', 영화 '영웅' 등을 통해 세심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강렬한 존재감을 뿜어낸 바 있다.
파묘 김고은 / 사진=쇼박스 제공

이번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극 중 김고은이 맡은 화림은 젊은 나이에 대한민국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무당으로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장의사 영근(유해진)에게 파묘를 제안하며 사건의 포문을 여는 인물이다.

김고은은 "전문성이 드러나는 역할이기 때문에 어설퍼 보이지 않기 위해 익숙해지려고 많은 노력을 했다. 무속인 선생님의 개인 번호를 받아서 수시로 연락하고 집에도 찾아갔다. 굿 장면을 위해서는 영상을 찾아보고 수차례 리허설을 하며 디테일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김고은이 대살굿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담은 예고편이 공개된 후, '파묘'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파묘'는 2월 극장 개봉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Not Authorized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나는 솔로' 남규홍PD, 언론사 '솔로나라뉴…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나는 솔로' 남규홍PD가 …
기사이미지
'이강인 도움+풀타임' PSG, 생테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강인이 시즌 3호 도움을 기록하며 파…
기사이미지
"역시 SM"…'SMTOWN LIVE 2025', 3…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30년을 쌓아올린 SM의 역사가 고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