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2022 부산국제가곡축제 맞아 콩쿠르 개최

입력2022년 05월 28일(토) 13:56 최종수정2022년 05월 28일(토) 14:09
부산국제 예술가곡축제 콩쿠르 / 사진=BIASF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8월 6일 제1회 부산국제가곡축제(Busan International Art Song Festival, 이하 BIASF)의 서막을 알리는 콩쿠르가 개최 된다.

제1회 BIASF 국제 콩쿠르는 총상금 3000만원, 대상 1000만원 규모로 7월20일 서울예선, 22일 부산예선을 시작을 시작한다. 여기엔 대학일반부 (남,여) 예술가곡 및 오라토리오 부문, 오페라 부문, 고등부 1,2학년 (남,여) 및 3학년 (남,여) 이태리, 독일 가곡 및 아리아 부문으로 각각 구분하여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특히 세계적인 항구도시 부산에서 열리는 축제이니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22 제1회 부산국제가곡축제는 8월 7일 한국을 빛낸 세계적인 베이스 '연광철 독창회'를 시작으로 8일 '베이스 연광철 Masterclass' , 10일 '이테리 가곡과 아리아의 밤', 11일 '아마추어 성악가의 밤', 12일 '한국가곡의 밤' 이 부산문화예술회관 대극장 및 중극장 에서 1주일 동안 화려하게 펼쳐진다.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한국을 대표 하는 성악가 연광철, 김은주, 변지영, 양송미, 김재찬, 신상근, 양준모, 이인학 등과 부산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부산지역 출신의 유명 성악가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BIASF 총괄 본부장을 맡고 있는 성승민 본부장은 "이번을 축제를 계기로 모든 국민들이 가곡을 사랑하고 가곡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만끽 하고 향유 할수 있게 돕는 단체가 될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BIASF 콩쿠르 총상금 3000만원을 후원하고 앞으로도 매년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해주신 SDB 인베스트먼트, SD바이오센서, 바이오노트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이 콩쿠르가 국제 콩쿠르 이니만큼 성악만의 명실상부한 콩쿠르가 되도록 노력할것이며 세계적으로 나아가서 국위를 선양하는 한국 성악도들의 미래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예선은 서울 부산 두곳에서 열리며 본선은 부산에서 8월 6일 본선 음악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옥주현, 인맥 캐스팅 의혹→갑질논란까지 […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기사이미지
'사카모토 무새' 유희열, 모른 척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유희열이 표절 논란에 대해 재차…
기사이미지
아이유, 악플러 향한 자비 없는 '참…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가수 아이유가 이번에도 도 넘은 악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