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결승 격돌…29일 생중계

입력2022년 05월 27일(금) 10:10 최종수정2022년 05월 27일(금) 10:10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오는 29일 21-22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두고 리버풀과 레알 마드리드가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맞붙는다.

두 팀은 챔스 결승에서 두 차례 맞대결을 펼친 바 있는데 1981년에는 리버풀이 우승을 차지했고, 2018년에는 레알마드리드가 승리했다. 파이널 세 번째 만남에서 어느 팀이 빅 이어를 들어 올릴지에 시선이 쏠린다.

또한 이번 경기는 양 팀의 해결사인 모하메드 살라와 카림 벤제마의 에이스 맞대결로도 관심이 모인다. 리버풀 대 레알마드리드 경기는 29일 일요일 오전 4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프랑스 파리에서 펼쳐질 이번 결승전에서 리버풀과 레알 마드리드는 각각 지난 맞대결 패배의 복수를 원하고 있다. 리버풀은 4년 전인 2018년 준우승의 아픔을 씻고자 하고, 레알마드리드는 파리에서 펼쳐졌던 1981년 결승전 패배에 대한 설욕에 나선다.

두 팀은 살라와 벤제마를 중심으로 치열한 화력 싸움이 펼칠 예정이다. 지난 결승전에서 전반 초반 입은 부상으로 인해 그라운드 밖에서 팀의 패배를 지켜봤던 살라는 4년 만에 복수의 기회를 잡았다. 울버햄튼과의 PL 최종전에서 득점을 성공시키며 최근 부진을 지워낸 살라가 결승에서 팀을 우승으로 이끌지 관심이 쏠린다.

이번 대회에서 15골을 성공시킨 벤제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기록한 챔스 단일 시즌 최다골인 17골에 도전한다. 또한, 레알마드리드 소속으로 323골을 넣은 벤제마가 '레전드' 라울(323골)을 넘어 구단 최다골 단독 2위에 오를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8강과 준결승에서 첼시, 맨시티를 차례로 만난 레알 마드리드는 두 경기 모두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결승에 올랐다. PL 1위와 3위를 제압한 레알 마드리드가 2위 리버풀까지 무너뜨리며 PL을 접수할까. 반면, 리버풀은 FA컵과 카라바오 컵에 이어 시즌 세 번째 우승을 노린다. 리버풀이 레알마드리드를 꺾고 PL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빅 이어의 주인이 결정될 리버풀과 레알마드리드의 결승전은 29일 일요일 오전 4시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되며, PC/모바일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옥주현, 인맥 캐스팅 의혹→갑질논란까지 […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기사이미지
'사카모토 무새' 유희열, 모른 척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유희열이 표절 논란에 대해 재차…
기사이미지
아이유, 악플러 향한 자비 없는 '참…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가수 아이유가 이번에도 도 넘은 악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