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중기념간호학원, 2020 스포츠투데이 고객만족대상 수상

입력2020년 08월 11일(화) 15:12 최종수정2020년 08월 14일(금) 09:13
사진=효중기념간호학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효중기념간호학원이 스포츠투데이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는 올해 하반기, 우리나라 실업률이 최고 5.1%를 넘어설 것이라는 암울한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이렇듯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해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이들이 급증하는 가운데 간호학원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수원간호학원을 대표하는 효중기념간호학원은 고용노동부 인증기관, 보건복지부 우수인증기관으로 높은 합격률과 취업률, 그리고 학생 관리부분 등 다수의 분야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이번에 스포츠투데이의 ‘2020 고객 만족 대상’에 선정됐다.

특히 이 학원의 1대1 상담 및 관리서비스는 지역사회 내에서 정평이 나 있다. 기관장의 직접 상담이 1년에 2회 이상 진행되며, 매 실습 기간 동안의 병원 현장 라운딩, 흥미 및 적성평가와 실습지 프레젠테이션을 통한 직접 소통은 예비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효중기념간호학원 수원 장안구 내에 위치한 준종합병원들과의 단독 실습지를 많이 보유 중이며, 이로 인해 실습과 취업의 연계성을 높이고 있다.

간호조무사 과정의 신입생은 간호조무사과정 외에도 병원코디네이터, 아동심리상담가 1급 자격증, 노인심리상담가 1급 자격증 등을 이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 한국자격평가검정원과의 MOU를 통해 학생들의 역량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효중기념간호학원 임현성 원장은 “높은 합격률과 취업률 성과 뒤에는 학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행정팀, 교무팀, 취업팀 지원들이 있기에 가능했고, 무엇보다 인생의 터닝포인트에서 온 열정을 붓는 학생들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대상 수상의 의미를 되새겼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연예계 도박 파문, 짧은 자숙→이른 복귀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연예계의 연이은 불법 도…
기사이미지
'탁재훈 도박 의혹·신정환 복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컨츄리꼬꼬 출신 가수 탁재훈이 …
기사이미지
아리♥려욱, 7세 차 커플 탄생→신…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려욱과 타히티 출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