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남자' 수호 "이석훈·규현·박광현 중 내가 가장 귀여워"

입력2020년 01월 14일(화) 16:30 최종수정2020년 01월 14일(화) 16:30
웃는 남자 수호 / 사진=방규현 기자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그룹 엑소 수호가 자신 만의 그윈플렌의 강점을 전했다.

14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는 '웃는남자'의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해당 행사에는 배우 이석훈, 규현, 수호, 민영기, 신영숙, 김소향, 강혜인, 이수빈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웃는 남자'는 '레 미제라블'로 유명한 프랑스 소설가 겸 극작가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한 작품이다.

수호는 극 중 지울 수 없는 웃는 얼굴을 가진 채 유랑극단에서 광대 노릇을 하는 관능적인 젊은 청년 그윈플렌을 맡았다. 수호는 최근 '마리 앙투아네트', '엑스칼리버' 등에서 활약한 대세배우 박강현과 영화, 드라마, 뮤지컬까지 섭렵한 바 있다.

이날 수호는 "최근 '조커'를 몇 번이나 돌려봤다. 조커와 '웃는남자'의 연기적으로 교집합을 찾으려 고민했다. 인물의 서사와 표현 방식을 많이 신경썼다"면서 "4명의 그윈플렌 중 내가 가장 귀엽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웃는 남자'는 3월 1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유재석보다 비싼" 송가인, 업계 병들이는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바야흐로 '트로트 전성시…
기사이미지
'트롯 대세' 둘째이모 김다비·김수…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트롯계 신흥 대세' 가수 둘째이모 김…
기사이미지
박막례 할머니 측, 유튜브 과대 광…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인기 유튜버들의 일명 '뒷광고' 논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