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두 경기 연속 선발 출전 도전...'돌풍의 팀' 그라나다와 맞대결

입력2019년 11월 08일(금) 10:00 최종수정2019년 11월 08일(금) 10:00
사진=SPOTV NOW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한국 축구 유망주 이강인이 두 경기 연속 선발 출전에 도전한다.

발렌시아와 그라나다의 19-20 라리가 13라운드 경기는 오는 9일 토요일 밤 11시 50분 스포티비2(SPOTV2),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2(SPOTV ON2),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이강인은 릴과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54분을 소화했다.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의 선택을 받은 이강인은 측면 공격수로 나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줬다. 이강인은 공격 포인트를 달성하지 못했으나 헤딩 슈팅을 날리는 등 번뜩이는 활약을 뽐냈다.

이제 이강인은 라리가로 향한다. 이강인은 지난 세비야전에서 리그 선발 출전을 경험한 바 있다. 당시 공격형 미드필더로 출격한 이강인은 관중들의 박수 세례와 함께 활약상을 인정받았다. 현재 발렌시아의 순위는 13위지만, 선두 바르셀로나와의 승점 차이는 단 5점에 불과하다. 발렌시아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순위 상승을 충분히 기대해볼 만하다. 셀라데스 감독이 이강인을 윙이 아닌 세컨드 스트라이커로 활용해 리그 중상위권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지 관심이 모인다.

발렌시아의 상대인 그라나다는 올 시즌 승격했으나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한때 리그 1위에도 오른 바 있는 그라나다는 바르셀로나를 홈에서 제압하고, 레알 마드리드를 막판까지 괴롭히는 등 승격팀답지 않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셀라데스 감독이 이강인을 앞세워 승점 3점을 따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소정 "故 권리세·고은비 기일, 생일과 같아…
기사이미지
'YG 공주'→'탈YG 1호 가수' 씨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투애니원 출신 씨엘이 '탈 YG엔터…
기사이미지
"상처뿐인" 아이즈원, 컴백은 없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프로듀스' 조작 논란의 여파가 아이즈…
기사이미지
日 '홍백가합전', 아이즈원 출연 고민 "파장…
기사이미지
비디오 판독도 오심?…여전히 어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회째를 맞이하는 프리미어 12지만, 어…
기사이미지
안준영 뒤에 숨은 CJ, '문화제국'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프로듀스' 시리즈의 조작 혐의로 담당…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