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제1회 경남 리틀∙사회인 야구 리그전 개최

입력2019년 10월 18일(금) 15:43 최종수정2019년 10월 18일(금) 15:43
사진=NC 다이노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NC 다이노스가 경상남도와 함께 야구 대회를 개최한다.

NC는 19일부터 12월 7일까지 제1회 경상남도 리틀∙사회인 야구리그전을 연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이번 대회는 선수 출신이 출전하지 않는 순수 생활체육대회로 NC와 경상남도가 지역의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고 엘리트 선수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로 삼는데 뜻을 모았다.

리틀 야구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도내 유소년 야구단 9개 팀, 사회인 야구단은 시∙군부 2개로 나눠 18개 팀, 총 700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 진행은 주말마다 토너먼트식의 리그전으로 진행하며 리틀부는 창원 북면 사회인 야구장, 사회인부는 거제 하청 야구장에서 치른다. 리틀부 결승전은 21일 오후 3시부터 북면 사회인 야구장에서 열리며 사회인부 결승전은 12월 7일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열린다.

19일 오전 10시 50분 창원NC파크 가족공원에서 열리는 개회식에는 NC 다이노스 선수도 참석해 첫 대회 개최를 축하한다.

NC 다이노스 황순현 대표는 "프로스포츠와 생활 체육은 밀접한 관계"라며 "대회 참가자분들이 느끼는 그라운드에서의 즐거움이 생활체육과 프로야구에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無구속X더딘 수사"…핵심 인물 승리, 홀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집단성폭행 사건에 연루된…
기사이미지
"죄질 무거워" 檢, 정준영 징역 7년…
기사이미지
"상처뿐인" 아이즈원, 컴백은 없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프로듀스' 조작 논란의 여파가 아이즈…
기사이미지
류현진, NL 사이영상 단독 2위…亞 최초 1위…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이 내셔널리그 사이…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안준영 PD, 엑스원·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프로듀스X101' 투표 조작 의혹으로 구…
기사이미지
안준영 뒤에 숨은 CJ, '문화제국'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프로듀스' 시리즈의 조작 혐의로 담당…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