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나라' 양세종·우도환·김설현·장혁, 차원이 다른 무게감

입력2019년 09월 11일(수) 16:17 최종수정2019년 09월 11일(수) 16:17
나의 나라 양세종 우도환 김설현 / 사진=JTBC 티저 영상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나의 나라’가 차원이 다른 무게감으로 새로운 사극의 탄생을 알렸다.

10월 4일 첫 방송되는 종합편성채널 JTBC 새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극본 채승대· 연출 김진원) 측은 11일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양세종, 우도환, 김설현를 비롯해 김영철, 안내상, 장영남, 박예진 그리고 장혁 등 ‘레전드 조합’의 강렬한 아우라가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 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그동안 숱하게 다뤄왔던 격변의 시대를 밀도 높은 서사와 역동적인 묘사로 차원이 다른 사극의 문을 연다.

이날 공개된 2차 티저 영상은 격동하는 난세의 시대를 치열하게 뚫고 나가는 이들의 관계를 그려내 이목을 집중시킨다. 현실의 버거움에 활을 꺾는 서휘(양세종)와 아버지 남전(안내상)에 대한 트라우마로 괴로워하는 남선호(우도환)는 세상과 온몸으로 부딪치기로 한다.

“팔자 뒤집어버린다고 했지. 나도 한 번 해보련다.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라는 서휘와 “나 죽을힘을 다할 거다. 상대가 아무리 너라고 해도”라는 남선호의 다짐은 두 사람의 엇갈린 운명을 예고한다.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친우였지만 서로에게 칼을 겨눠야 하는 필연적 숙명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런 두 사람과 남다른 인연으로 얽히는 한희재(김설현)는 “엮었으면 끊으라”는 행수(장영남) 앞에서도 물러섬 없이 “행수는 그리 살았습니까?”라며 당차게 소신을 드러낸다.

격변의 시기, 자신만의 신념을 가지고 ‘나의 나라’를 쫓는 이들은 소용돌이치는 현실과 정면으로 부딪치며 앞으로 나아간다. “새 시대가 올 것”이라는 남전과 “새 세상은 너의 것이 아니다. 내 아버님의 것”이라고 확언하는 이방원(장혁)의 대립, 우연인 듯 운명으로 조우하는 한희재와 강씨(박예진)의 만남도 의미심장하다. 이성계(김영철) 앞에 나서서 “이후로 모든 피는 제 손에 묻힌다”고 결의에 찬 모습을 보이던 남선호가 뜨겁게 타오르는 불길 한가운데 선 모습은 강렬하게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 위로 “모든 건 너로 인해 시작됐다”는 이성계의 목소리는 폭발적인 힘으로 요동치며 이들의 엇갈린 운명에 궁금증을 더한다.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죽음도 불사하는 무사 서휘, 계급을 뛰어넘어 강한 힘을 꿈꾸는 무관 남선호,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당찬 여장부 한희재, 새로운 나라를 여는 이성계, 새로운 나라에서 일인지하 만인지상을 꿈꾸는 남전, 날카롭게 시대를 통찰하는 냉철한 행수, 장수 못지않은 기개로 남다른 야심을 품은 강씨 그리고 살아남기 위해 냉혹하고 외로운 싸움을 벌이는 이방원까지. 자신만의 ‘나의 나라’를 꿈꾸는 이들의 격동이 어떻게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를 높인다. 무엇보다 압도적인 화면 장악력을 선보인 ‘레전드 조합’의 연기는 60초의 짧은 영상만으로도 품격이 다른 사극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나의 나라’는 ‘멜로가 체질’ 후속으로 10월 4일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성접대 #도박 #유착…양현석, K팝 제왕에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YG엔터테인먼트(YG)의 최…
기사이미지
[단독] 정은지·유승우·유재환·디…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막강한 아티스트 조합의 음악 프로그램…
기사이미지
[단독] 박연수·송지아 모녀, '배틀…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틀트립'에 박연수 송지아 모녀가 뜬…
기사이미지
'배가본드'에 거는 기대…#이승기X배수지 #…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배가본드'가 다채로운 키…
기사이미지
류현진, 22일 콜로라도전서 13승 재…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LA 다저스)의 다음 등판 일정이…
기사이미지
최희 "혼기 꽉 찼다고 결혼 NO, 흘…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방송인 최희가 결혼에 대한 솔직한 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