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강릉 '후라이드 족발', 통째로 튀긴 퓨전 음식 [TV캡처]

입력2019년 06월 25일(화) 19:44 최종수정2019년 06월 25일(화) 19:44
생방송 투데이 /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인턴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이색 족발집이 공개됐다.

25일 방송된 SBS 시사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 속 코너 '먹킷 리스트'에서는 강릉에 위치한 이색 족발집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이 발견한 이 집의 족발은 보통 족발과는 다른 모습으로 치킨처럼 튀김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었다. 주인장은 "족발을 한 번 삶은 뒤 칼집을 내서 통으로 기름에 튀기면 퓨전 족발인 '후라이드 족발'이 완성된다"고 말했다.

또한 '후라이드 족발'에는 5가지 소스가 올라가 이목을 끌었다. 족발 위에는 마늘, 치즈, 데리야끼, 부추, 파채 소스가 올라가 있다. 손님들은 "다양한 소스 덕뿐에 질리지 않고 여러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며 입을 모아 칭찬했다.

이어 이 가게를 방문한 또 다른 손님들은 "이 족발을 먹으면 '족발을 왜 안 튀겼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평범한 족발 같은 경우에는 부드럽기만 한데 이 족발은 바삭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식감 또한 예술"이라고 극찬했다.

주인장은 족발을 튀기는 이유에 대해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게 만들어 맛을 극대화하고 싶기 때문에 만들게 됐다"라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어쩌다 국제적 조롱거리로 전락…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전 시즌 조작 의혹으로 오…
기사이미지
베트남축구협회, 박항서 감독 조롱…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베트남축구협회가 박항서 감독에게 인…
기사이미지
'접전: 갑을 전쟁', '웃픈' 사회 향…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짧고 강렬하다. 79분의 러닝타임 안에…
맨위로